정보 & 이슈

비트코인 김프 뜻 역프 뜻 확인사이트

허니비비 2021. 4. 13. 18:36
반응형

비트코인 김프 및 역프의 뜻과 김프 확인 사이트

 

비트코인 김프 뜻 및 역프 뜻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가상화폐에서 많이 거론되는 김치 프리미엄을 뜻하는 비트코인 김프 뜻 및 역프 뜻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트코인 김프 뜻 및 역프 뜻이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또한 김치 프리미엄 김프 확인 사이트를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김프 뜻

 

김프사이트
김치 프리미엄 확인 사이트

 

김치 프리미엄을 뜻하는 단어로 김치의 '김'과 프리미엄의 '프'를 합성한 단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고 있는데, 해외의 거래소에서의 비트코인 시세에 비해 우리나라에서의 시세가 더 높은 것을 의미하는 말로 '김프가 몇 퍼센트이다'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해외의 가장 큰 거래소인 바이낸스 시세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업비트나 코인원, 빗썸에서의 비트코인 시세가 더 높을 경우를 뜻합니다.

 

'김프'라는 단어는 2017년에 비트코인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을 당시 어떤 가상화폐 커뮤니티 내에서 한 유저가 시세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사용하는 단어로 커뮤니티 내에서 유행이 되면서 대중화된 단어라고 합니다. 원래는 코인 관련 카페나 사이트에서만 쓰였는데 요즘은 가상화폐에 대한 기사 제목에도 자주 쓰이는 걸 보니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롭게 생겨나게 된 신조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비트코인 역프 뜻

 

앞서 설명한 김치 프리미엄의 김프라는 단어의 반대말로 해외의 가상화폐 거래소에서의 코인 시세보다 우리나라에서 주로 거래되는 업비트나 코인원, 빗썸 등에서의 코인 시세가 더 낮은 것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김프가 생기는 이유

 

우리나라에서는 코인을 채굴하는 업자의 수가 적은데 반해, 코인을 매수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요즘은 채굴업자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기도 하지만 코인 채굴에 쓰이는 장비나 전기세가 비싸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요즘 주변을 보면 3명 중 1명은 코인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실제로 개인투자자로서 소액 또는 고액을 거래하는 것도 종종 보게 됩니다. 저 또한 한 달 전부터 코인판에 발을 들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김프가 점점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2021년 4월 13일 오후 6시 30분 기준 김프가 14%-15% 정도 낀 상태네요.

 

또한 코인의 가격차이를 이용하여 이 차익을 통한 수익을 목표로 하는 이용자도 늘어나게 되면서 김프 효과가 악용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기사를 보니 중국인들이 비트코인을 사서 한국으로 들어와서 높은 가격에 판매하여 시세차익을 얻은 후 은행을 통해 중국으로 송금한다는 내용을 접하였는데, 이러한 차익거래를 통해 수익을 실현하는 몇몇 집단들 때문 에라도 김프는 완벽히 사라지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가상화폐인 코인 거래를 통해 돈세탁을 목적으로 투기를 하는 세력들이 생기면서 개인투자자들 일명 개미라 불리는 소액투자자들에 비해 거액의 자금이 코인판에서 거래되면서 말도 안 되는 김프가 형성되는 것 같습니다.

 

 


김프 확인 사이트

김프 확인 사이트로 주로 김프가 사이트를 이용했는데, 요즘 이용자가 많아서인지 사이트가 자주 막혀서 코인판 사이트를 통해 김프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같이 읽으시면 유용한 문서

 

- 2021.04.02 - [정보 & 이슈] - 업비트 코인원 비트코인 하는 법 비트코인 시세

 

 

위 포스팅을 통해 가상화폐 비트코인 김프 뜻과 역프 뜻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또한 비트코인을 하는 법에 대해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쿠@파스 추천인 등록 시

3% + 1% 추가 수익이 들어옵니다.

추천인 ID : AF31592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