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이슈

업비트 코인원 비트코인 하는 법 비트코인 시세

허니비비 2021. 4. 2. 16:25
반응형

비트코인 하는 법 및 코인 거래소 업비트와 코인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즘 비트코인 시세가 7400만 원이 넘어서면서 비트코인 하는 법과 비트코인 시세에 대한 글이 많이 보이네요. 저도 얼마 전에 코인 거래를 시작하게 되어 많이 공부하고 찾아보았었는데, 거래소도 다양하고 코인도 뭘 사야 할지 몰라서 너무 당황스러웠어요. 저처럼 코인 거래를 처음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다뤄보고자 하니 비트코인 하는 법과 업비트와 코인원을 통해 코인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비트코인 하는 법 및 업비트와 코인원 거래소 이용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꼼꼼히 읽어주세요.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시세
비트코인 시세

 

2021년 4월 2일 오후 3시 기준 비트코인의 시세는 74,060,000원입니다. 오늘 기준 비트코인 최고가는 74,400,000원이었고 최저가는 71,841,000원이었으니 앞으로 7000만원대는 확실히 다지고 더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듯 비트코인 시세가 하루가 무섭게 하늘을 찌르듯이 올라가고 있다보니 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겠네요. 제가 비트코인을 매수했을 때만 해도 6700만 원대였는데 잠시 조정기간이었는지 6000만 원대까지 하락했다가 지난 일주일간은 무섭게 치고 올라오네요. 조금 더 사뒀어야 하는데, 이제 다시는 그 가격 밑으로는 안 떨어질 것 같아요.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우선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므로 업비트, 코인원, 빗썸 등 코인거래를 위한 거래소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저는 업비트와 코인원 거래소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을 거래하고 있어서 업비트를 이용한 코인 거래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업비트 코인거래방법

 

저는 주로 업비트를 이용하여 코인 거래를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코인원보다 차트 확인과 매수, 매도 방법이 심플하면서 편리하더라고요. 업비트 어플만으로도 거래가 편리해서 코인원에만 있는 코인 거래할 때 외에는 업비트를 더 자주 이용합니다. 아래에서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한 코인 거래방법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1. 업비트 사이트 or 업비트 어플을 설치한 후 계정을 생성합니다.
  2. 카카오 계정 or 애플 계정 로그인
  3. 보안등급 설정 

업비트보안등급설정
업비트 보안등급 설정

 

- 레벨 1 : 이메일 인증

- 레벨 2 : 휴대폰 인증

- 레벨 3 : 계좌 인증 (케이 뱅크 계좌만 가능)

- 레벨 4 : 카카오페이 인증

- 레벨 5 : 거주지 인증

 

 

 

보안등급 설정을 위해서는 케이 뱅크 계좌가 꼭 필요하므로 사전에 계좌개설이 안되어 있는 분들께서는 하루 빨리 케이뱅크 계좌를 만드셔야 코인 거래가 가능합니다. 계좌 인증 후 카카오페이 인증까지 마무리가 되면 코인을 거래하실 수 있는데요, 마지막 5단계 거주지 인증의 경우 주민등록 초본이 필요합니다. 레벨 4단계까지만 인증하셔도 지금 당장은 코인 거래하는 데에 문제가 없으나 추후 입출금시 필요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미리 인증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업비트입금
업비트 입금하기

보안등급 설정이 끝나면 코인 거래를 위해 입금을 하셔야 하는데요. 업비트 어플의 하단 메뉴에 있는 입출금 메뉴를 누른 후 원화 입금하기 버튼을 눌러 케이 뱅크 계좌에서 입금할 금액을 입력하여 입금 신청을 합니다. 그러면 카카오로 인증 톡이 날아오고 확인을 하면 업비트로 10초 안에 입금처리가 됩니다. 가끔 이용자가 많을 경우는 입금 신청이 한번에 안 될 때도 있는데 2-3번 정도 다시 시도하시면 정상적으로 입금신청이 됩니다. 

 

원화 입금처리가 완료되었다면 거래소에서 구매를 원하시는 코인을 매수하시면 됩니다. 매수하는 방법으로는 현재 시세 그대로 매수하는 방법과 지정금액에 도달 시 매수가 체결되는 예약방법이 있는데요. 수수료 차이가 있으니 그때 그 때 상황에 맞는 매수방법을 통해 코인을 매수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수수료가 조금 더 높더라도 원하는 금액에 구매하는 예약매수방법을 더 선호합니다. 거래량이 많아지고 시세변동이 심할 경우에는 예약매수, 예약 매도 방법이 더 편리하더라고요. 

 

  • KRW 최소 입금액 5,000 KRW
  • 코인 최소 주문금액 5,000 KRW
  • 수수료 (예약 0.139% , 지정 및 시장 0.05%)

 

 

다음은 코인원 거래소를 이용한 코인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원 코인거래방법

 

  1. 코인원 사이트 또는 코인원 어플을 설치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 (이메일 인증)
  2. 휴대폰 인증
  3. OTP 인증 (2중 보안을 위해 OTP 생성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4. 은행 계좌 인증 (농협 계좌만 가능)

코인원초대코드
코인원 초대코드

 

코인원 초대 코드 22E2MMNQ

 

코인원 가입 시 초대 코드를 통해 가입을 하실 경우 거래수수료의 10%가 리워드 가능하니 그냥 가입하시지 마시고 초대코드 입력하셔서 10% 리워드 혜택 꼭 받으셔서 가입하세요. 

 

 

 

모든 가입 절차가 끝났다면 어플 또는 사이트를 통하여 코인을 매수해야 하는데요. 업비트 이용방법과 마찬가지로 원화 입금을 위해서는 전용 계좌를 통해 입금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농협계좌를 통해 본인의 가상계좌번호로 입금을 하셔야 자산내역에 원화가 들어오게 됩니다.

 

업비트의 경우 카카오 인증을 통해 케이 뱅크에서 자동으로 인출되어 입금되지만, 코인원의 경우 농협 뱅킹을 통해 직접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통합계좌에서 시도해봤는데 농협뱅킹을 통해서만 되더라고요. 이 점이 조금은 불편하던데, 업비트에 없는 코인을 구매하려면 어쩔 수 없네요. 이 정도 수고쯤은...

 

말씀드렸다시피 코인원 거래소의 경우 업비트에 없는 코인을 거래하기 위해 이용하는 편인데요. 최근에 카카오 코인인 클레이튼 코인과 레디 코인을 거래하기 위해 코인원 계정을 만들었어요. 시드가 적어서 수익률에 비해 손익이 크진 않지만 하루하루 늘어나는 계좌를 보고 있자니 웃음이 나옵니다. 요즘은 가능성 있는 호재 코인들만 골라서 소액 담가보고 있는 중인데, 과연 이게 얼마나 불어날지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네요.

 

코인원도 어플이 있기 때문에 어플로 매수, 매도가 가능한데요. 차트 확인과 매수, 매도하는 방법이 업비트 어플에 비해 불편해서 어플로는 간단하게 손익률만 확인하고 주로 PC를 이용하여 차트분석과 매수, 매도를 하는 편입니다. 어플의 경우 PC에 비해 반응이 느리고 멈추는 현상도 간혹 있어서 한 번씩 어플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해주어야 차트가 업데이트되어있더라고요. 

 


 

비트코인 하는 법 및 업비트 코인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초보자의 관점에서 코인 하는 법에 대해 적어보았는데 다 쓰고 보니 이해하시기 어렵진 않았는지 싶네요. 저 또한 처음 시작할 때 하나도 몰라서 일일이 검색했던 경험이 있어서 거래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중점을 두고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과도한 투자는 금물이니 소액으로만 시작하시길 권장합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쿠@파스 추천인 등록 시

3% + 1% 추가 수익이 들어옵니다.

추천인 ID : AF31592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