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이슈

NFT코인 종류 및 추천 코인

허니비비 2021. 4. 23. 18:06
반응형

NFT코인 종류 및 추천 코인 공유해드리겠습니다. NFT코인이란 Non-Fungible-Tokes로 대체가 불가능한 코인을 말합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NFT코인 종류 및 추천 코인에 대해 알게 되실 겁니다. NFT코인 종류 및 추천 코인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NFT코인 종류 및 추천 코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nft_coin
NFT 코인 종류

 


NFT코인 종류

앞서 설명드린 대로 NFT코인은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고 있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합니다. NFT는 기존의 가상자산과는 다르게 디지털 자산 자체에 별도 고유 인식 값을 각각 부여하기 때문에 상호 교환이 어렵습니다. 이렇게 블록체인의 토큰을 타 토큰으로 대체 불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이나 예술품 및 부동산 분야에서 각자의 자산을 디지털 토큰 화하는 수단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NFT코인은 소유권과 판매 이력 등 모든 정보가 블록체인에 저장되기 때문에 최초로 발행한 사람이 누구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므로 위조나 변조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희소성고 유일성이란 특성 때문에 최근 디지털 예술품이나 온라인 스포츠, 게임 아이템 거래 등에 많이 이용되면서 앞으로의 활용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저작권에 있어서 자산 소유권을 명확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말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비플_매일_첫5000일
비플 <매일:첫 5000일>

 

지난 3월 11일에는 비플(Beeple)의 <매일: 첫 5000일>이라는 작품이 69밀리언 달러(한화로 약 785억 원)에 낙찰되었다고 하는데요. 실존하는 그림도 아닌 5000개의 이미지가 짜깁기 된 디지털 작품이 디지털 아트라는 이름으로 어마어마한 가격에 낙찰되었다고 하니 NFT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의 아내인 그라임스는 2021년 3월에 NFT 기술이 활용된 '워 님프'라는 디지털 그림 10점을 온라인 경매를 통해 580만 달러(한화로 65억원)에 낙찰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내가 보기엔 별 게 아닌 듯한 그림이 수억 원에 아트 작품으로 팔리는 것을 보니 희소성이라는 가치가 대단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체 NFT코인에는 어떠한 종류가 있으며, 해당 NFT코인의 전망은 어떠한 지 설명드릴테니 관심 있게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코인

 

NFT코인 시가총액순위

 

NFT 코인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NFT 코인 종류를 알아보고싶으시다면, 코인마켓 캡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메뉴 부분에 있는 NFT 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 코인을 시가총액 순으로 나열해줍니다. NFT코인을 시가총액 순으로 살펴보면 쎄타, 칠리즈, 엔진, 디센트럴랜드, 플로우, 왁스 코인 정도로 보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현재는 김프를 빼기위한 조정인지 정부 규제로 인한 하락인지 모를 하락세를 요 며칠간 이어가는 중이라 차트모양이 다 비슷해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시가 총액이 높은 NFT코인에 대한 전망에 대해 설명해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다음 상승장을 준비하시면 좋으실 것 같으니 관심종목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쎄타(THETA)

쎄타토큰은 동영상을 전송과 관련하여 스트리밍 대역폭 공유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수익을 창출해주며 동영상 콘텐츠를 전송할 때 드는 수수료를 낮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반 비디오 전송 네트워크입니다. 쎄타 토큰과 쎄타 퓨엘 2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쎄타 토큰은 쎄타 플랫폼의 기본적인 암호화폐이며, 쎄타 퓨엘의 경우 쎄타 블록체인을 운영하기 위해 쓰이는 토큰이라고 보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본인의 PC나 스마트폰에 남는 대역폭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사람들이 동영상을 끊김 없이 고품질로 시청할 수 있게 되고, 대역폭을 제공한 사용자에게 토큰을 보상해줍니다. 현재 NFT 시총 1위 코인으로 우리나라 대표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 그리고 바이낸스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칠리즈(CHZ)

칠리즈는 소시오스 닷컴(Socious.com)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디지털 자산으로, 스포츠 팬들을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팬들의 참여와 보상을 위한 플랫폼으로서는 세계 최초라 할 수 있는데요, 스포츠와 e-스포츠를 위한 소시오스 닷컴을 통해 칠리즈토큰이라는 디지털 자산을 소유하고 있는 팬들에게는 구단과 관련하여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고 VIP 레벨 클럽 보상 등 구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디센트럴랜드(MANA)

디센트럴랜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현실(VR) 부동산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최근에 가상현실 부동산 프로젝트들이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관심 있게 보이는 NFT코인 중에 하나입니다. 가상의 부동산을 매매하는 데 활용되며, 탈중앙화 플랫폼이기 때문에 콘텐츠를 통해 발생한 수익은 콘텐츠를 제작한 사용자가 수수료 없이 모두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엔진(ENJ)

엔진 코인은 게임에서 사용되는 캐시나 아이템 거래 및 게임 내 보상을 위해 만들어진 암호화폐로, 게이머가 얻거나 구매한 엔진코인 기반의 가상 아이템의 경우 게임 서버에 보관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엔진 지갑에 보관됩니다. 파트너사로는 삼성과 마이크로소프트, 크립토 닷컴, 유니티 등이 있습니다.

 

왁스(WAXP)

왁스는 Opskins라는 회사에서 개발된 코인으로, 디지털 자산을 거래를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왁스도 게임 관련 암호화폐 중 하나로 오피스킨 사이트를 통해 게임 아이템을 사고팔거나, 게임 내에서 사용자가 착용하는 옷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문서

 

- 2021.04.23 - [정보 & 이슈] - 중국 코인 종류

- 2021.04.02 - [정보 & 이슈] - 업비트 코인원 비트코인 하는 법 비트코인 시세

- 2021.04.14 - [정보 & 이슈] -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 코인

 

 

NFT코인 종류 및 추천 코인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썸씽, 보라, 크립토 닷컴, 디마켓, 샌드박스, 플레이댑, 픽셀 등이 있는데요. 다음 포스팅을 통해 오늘 설명드리지 못한 NFT 코인에 대해 추가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쿠@파스 추천인 등록 시

3% + 1% 추가 수익이 들어옵니다.

추천인 ID : AF31592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