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이슈

중국 코인 종류

허니비비 2021. 4. 23. 16:01
반응형

중국 코인 종류

 

중국 코인 종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중국 코인 종류와 중국 코인의 전망에 대해 알게 되실 것입니다. 요즘 비트코인이 하락인지 조정인지 모르게 점차 하락하면서 한 때 급등했던 중국 코인들도 조용히 대장을 따라 하락세를 따라가고 있는데요. 이번 주 중으로는 조정이든 하락이든 판가름이 나지 않을까 싶어서 매수, 매도를 멈추고 관망 중입니다.

 

조만간 코인 장이 회복된다면 전처럼 중국 코인들도 많이 오르지 않을까 싶어 저는 중국 코인 중 몇 가지를 관심종목에 살짝 담아두었습니다. 저점에서 매수하면 좋을 전망 좋은 중국 코인 종류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제 밑에서 중국 코인 종류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중국코인종류
중국 코인 종류


중국 코인 종류

최근 비트토렌트와 네오, 시아 등 갑자기 급등한 중국 코인을 포함하여 제가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중국 코인 종류 몇 가지의 중요 특징과 전망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각 중국 코인들에 대한 설명을 주의 깊게 읽어보신 후 전망이 좋아 보이는 중국 코인 종류는 하락장이나 조정장에서 저점이 왔을 때 미리 매수해두시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아래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중국코인
중국 코인 종류

 

네오(NEO)

네오(NEO) 코인은 14억 인구의 중국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블록체인 암호화폐로 중국의 대장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1년 4월 21일 기준으로 8.3조 원으로 꽤 높은 편이고, 중국인들이 알리바바나 바이두 같은 소프트웨어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네오 플랫폼은 네오코인의 독립적인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인 '네오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원래는 앤트 셰어(Antshares)라고 불렸었는데 2017년 7월에 네오(Neo)로 이름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네오는 DBFT(Delegated Byzantine Fault Tolerance)를 컨센서스 메커니즘으로 사용하여 보다 안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서 노드를 운영하는 북 키퍼(Bookkeeper)와 블록체인 사용자로 네트워크 참가자를 분리한다고 합니다.

 

가스(GAS)

네오 플랫폼은 네오와 네오가스 2가지의 토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네오 가스가 바로 가스(GAS) 코인으로, 최대 1억 개의 토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로운 블록과 함께 생성됩니다. 각 블록 간 생성 간격은 15초~20초이며 1년에 2백만 개의 블록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이더리움처럼 네오가스는 플랫폼을 사용한 것에 대한 이용료를 지불하는데 쓰이는 토큰으로, 이때 지급된 가스는 네트워크를 관리해주는 북 키퍼들에게 인센티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가스는 네오 네트워크의 수수료 역할을 함으로써 자원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는 토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트론(TRON)

트론(TRON)은 블록체인과 스토리지 기술을 이용하여 글로벌 분산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생겨났습니다. 트론의 창립자인 저스틴 선은 경제잡지 포브스에서 '아시아를 움직이는 주목할 30대 이하 창업가 30인' 중에 한 명으로 선정된 적 있습니다.

 

트론은 이더리움 체인을 기반으로 했지만 오디세이 2.0이라는 자체 메인 넷으로 독립하였다고 합니다. 이더리움과 호환도 가능하며 사이드체인을 통해서 확장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문서나 사진, 오디오 및 비디오 등의 콘텐츠 파일뿐만 아니라, 통화 거래에 필요한 지불과 신용거래 및 인증서까지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이 가능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가 가능하여 수수료가 절감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트토렌트를 인수하여 세계에서 가장 큰 P2P 네트워크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온톨로지(ONT)

온톨로지(ONT)는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신뢰를 기반으로 한 공동 작업 플랫폼입니다. 네오의 창시자가 있는 온 체인에서 개발한 토큰으로 네오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온톨로지에는 온톨로지(ONT)와 온톨로지 가스(ONT)의 듀얼 토큰 모델을 사용합니다. 온톨로지는 NEP-5 기반의 토큰으로 메인 넷 출시 이후 사용자는 온톨로지 메인 넷을 통해 NEP-5 ONT를 교환할 수 있는데, 이때 발행되는 것이 온톨로지 가스입니다. 

 

온톨로지 가스(ONG)

온톨로지 가스(ONG)는 온톨로지 플랫폼 상에서 트랜잭션 또는 네트워크의 유지보수를 위해 쓰이는 유틸리티 토큰으로써 수수료를 지불하기 위한 수단 역할을 합니다. 

 

비트토렌트(BTT)

앞에서 설명한 대로 트론의 창시자인 저스틴 선이 토렌트를 인수하여 만든 것이 비트토렌트(BTT) 토큰입니다. 토렌트는 음악, 영화, 문서, 유틸리티 등 다양한 파일을 인터넷을 통해 P2P 방식으로 서로 다운로드를 통해 전송 가능한 통신 서비스인데, 이용자가 세계적으로 많은 서비스다 보니 앞으로 더 늘어날 사용자의 수만큼 토큰의 활용도와 가치가 높아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시아 코인(SC)

시아 코인(SC)은 분산형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기존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보다 더 강력하며 저렴한 클라우드 저장소입니다. 우리가 주로 이용하는 MY BOX(구 N드라이브)나 아이클라우드 같은 게 바로 이러한 데이터 스토리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사람들이 미사용 한 저장공간을 공유할 경우 여러 사람들의 이러한 공간들을 하나로 합쳐 큰 저장공간을 만들게 되고 이 공간을 또 다른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경우 보안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는데, 시아 코인의 경우 블록체인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서 시스템을 분산화시키고 암호화를 시킴으로써 이러한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더 강력한 보안체계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저장공간을 공유하는 사람들은 사용하지 않는 자신의 하드디스크 용량 중 일부를 일정기간 동안 대여 시 대여료로 시아 코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쿼크 체인(QKC)

쿼크 체인(QKC)은 블록체인의 병렬적 확장성 기술인 샤딩(Sharding)을 이용한 암호화폐로,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더불어 안정성을 보장하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블록체인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쿼크 체인은 게임이론 프레임을 기반으로 하였기에 채굴자들이 함께 작업할 수 있도록 협업 메커니즘을 설계하여 컴퓨팅 성능을 극대화시켰다고 합니다. 농협 투자증권과 플레이 댑과 파트너 관계인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엘프(ELF)

엘프(ELF)는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코인 중의 하나로 병렬 처리 알고리즘으로 트랜잭션을 처리함으로써 실제로 금융 서비스에 활용이 가능한 처리 속도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보험이나 디지털 신원(DID)에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이어서 각광받는 3세대 코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비체인(VET)

비체인(VET)은 물류 서비스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물류가 생산되고 유통되는 과정을 블록체인에 저장하여 각 제품의 유통과정이 담긴 정보를 투명하고 정확하게 저장 및 관리됩니다. 이를 통해 기업과 개인 각각의 거래 시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하여 이미 물류 서비스에 비체인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되고 있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퀀텀(QTUM)

퀀텀(QTUM)은 오픈 소싱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각각의 장점을 결합하여 만든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입니다. 특히 비트코인의 결제시스템과 이더리움의 버츄얼 머신을 연결하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서로 다른 결제처리방식을 호환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퀀텀은 안정성과 확장성 모두 가능한 하이브리드로 비즈니스 친화적인 블록체인을 추구하기 때문에 금융업, 제조업, 모바일 텔레콤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하니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코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런 문서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 2021.04.14 - [정보 & 이슈] -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 코인

- 2021.04.02 - [정보 & 이슈] - 업비트 코인원 비트코인 하는 법 비트코인 시세

- 2021.04.20 - [정보 & 이슈] - 파이(Pi) 코인 무료 채굴 방법

 

 

중국 코인 종류를 공유해보았습니다. 포스팅을 하려고 중국 코인을 알아보니 정말 많았지만, 투자해도 괜찮을 만한 기술과 전망이 있어 보이는 코인들만 몇 가지 추려서 설명드렸으며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쿠@파스 추천인 등록

3% + 1% 추가 수익이 들어옵니다.

추천인 ID : AF31592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