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이슈

ABC 주스 만드는 법, 효능, 칼로리 정리

허니비비 2023. 5. 24. 17:00
반응형

ABC 주스 만드는 법, 효능, 해독주스 만드는 법

 

여름이 다가올 때 걱정되는 뱃살과 팔뚝살에 급하게 다이어트를 마음먹곤 하죠!

급진급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해독주스 다이어트 방법에도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ABC주스 만드는 법과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과, 비트, 당근으로 ABC 건강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BC 주스 만드는 방법

 

 

ABC 주스 만드는 법

 

ABC 주스 재료

사과 (1개)
비트 (1개)
당근 (1개)

 

  1. 사과, 비트, 당근을 세척하고 껍질을 벗겨주세요. 씨가 있는 경우에는 제거하고 과일과 당근을 작은 조각으로 자릅니다.
  2. 믹서기에 사과, 비트, 당근 조각을 넣고 물을 약간 추가합니다. 물은 주스의 농도와 텍스처를 조절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 믹서기를 사용하여 재료를 곱게 갈아줍니다. 과일과 채소가 완전히 거품이 나도록 섞어줍니다.
  4. 갈아낸 주스를 체로 여과하여 과일과 채소 쓰레기를 걸러내고 매끄러운 주스를 얻습니다. 체로 여과하는 과정을 건너뛰고 거친 텍스처의 주스를 선호한다면 이 단계를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5. 얻은 주스를 잔에 따라 마시거나 냉장고에서 식혀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얼음을 추가하여 더 시원하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ABC 주스 효능

 

ABC 건강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의 영양소를 조화롭게 섞은 건강에 좋은 음료입니다. 각 재료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사과

  • 사과 효능 : 사과에는 식이 섬유, 비타민 C,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기여합니다.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사과 칼로리: 중간 크기의 사과 한 개에는 약 95~100칼로리 정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트

  • 비트 효능 : 비트는 비타민 C, 철, 식이 섬유, 베타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기여하며, 철은 적혈구 생성에 필요합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베타인은 간 건강과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비트에는 항산화 작용을 가진 천연 색소인 베타시안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비트 칼로리 : 중간 크기의 비트 한 개에는 약 60~70칼로리 정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근

  • 당근 효능 : 당근은 베타카로틴, 비타민 A, 비타민 K,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시력 보호와 피부 건강에 기여합니다. 비타민K는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당근 칼로리 : 중간 크기의 당근 한 개에는 약 25~30칼로리 정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의 정보는 일반적인 참고 값으로, 각 식재료의 크기와 다양한 요인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다양한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적절히 섭취하도록 권장됩니다.

 

사과는 신진대사를 돕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비타민과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트는 항산화 물질과 염증을 줄여주는 성분이 풍부하며, 당근은 비타민 A와 칼륨을 공급해주어 눈 건강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ABC 건강주스를 즐겨보세요!

 

ABC 주스 부작용

 

ABC 주스는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은 음료로 알려져 있으며 부작용은 드문 편이지만,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부작용의 예입니다.

 

  • 소화 장애 : ABC 주스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이로 인한 소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과와 당근에는 자연적인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대량으로 소비하거나 소화 불량이 있는 경우 소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화 장애가 있는 경우 주스를 적절히 섭취하고 소화를 돕기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알레르기 반응 : ABC 주스의 성분 중 하나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과, 당근, 비트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해당 성분을 피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혈당 변동 : ABC 주스는 과일과 채소의 당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혈당 변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나 혈당 관리에 이슈가 있는 사람은 주스를 섭취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 변색 : 비트 주스가 포함되어 있어 ABC 주스는 붉은 색을 띠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스를 제조한 후 시간이 지나면 산화되어 색깔이 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스의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맛이나 영양성에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알레르기 반응 여부에 따라 부작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이유로 인해 우려가 있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본인의 개별 상황에 맞는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