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이슈

백종원 사과잼 만들기 +설탕 없이 사과쨈 만드는 방법

허니비비 2023. 5. 24. 13:31
반응형
사과잼 만들기 및 설탕 없이 사과잼 만드는 방법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으면 사과잼 만들기 및 설탕 없이 사과잼 만드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사과잼 만들기 및 설탕 없이 사과잼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사과잼 만들기

 

 
 

백종원 사과잼 만들기

백종원 사과잼 만드는 방법의 핵심은 사과와 설탕의 비율을 1:1로 맞춰주는 것과 새콤한 사과맛을 더해줄 레몬주스의 첨가 및 감칠맛을 내주는 시나몬가루를 첨가해 주는 것입니다. 아래 백종원 사과잼 만들기 방법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사과잼 만들기 재료

  • 사과 (5~6개)
  • 설탕 (1컵)
  • 레몬주스 (2 테이블스푼)
  • 시나몬 (선택 사항)

 

  1. 사과를 세척하고 껍질을 벗겨주세요. 씨를 제거하고 사과를 작은 조각으로 자릅니다.
  2. 큰 냄비에 사과 조각을 넣고 중간 불로 끓입니다. 사과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약 10분 정도 끓입니다.
  3. 부드러워진 사과에 설탕과 레몬주스를 추가합니다. 시나몬을 사용할 경우에도 이 단계에서 함께 넣어줍니다.
  4. 설탕과 레몬 주스를 넣은 후에는 약한 불에서 계속 저어가며 약 20~30분 동안 끓입니다. 저어주는 동안 사과가 더 부드러워지고 잼이 농축됩니다.
  5. 끓인 잼을 믹서기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매끄러운 텍스처가 되도록 갈아줍니다. 믹서기를 사용하는 경우, 잼을 완전히 식혀서 부드럽게 갈아주세요.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경우, 30초씩 간격을 두면서 세 번 정도 힘을 줘가며 데워줍니다.
  6. 갈아낸 잼을 깨끗한 용기에 담고 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잼이 완전히 식은 후에 뚜껑을 닫아야 합니다.
  7. 잼은 냉장고에서 1~2주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잼이 자주 사용되지 않는다면 작은 용기에 나눠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여 오래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사과잼은 빵, 토스트, 팬케이크 등 다양한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맛있게 즐겨보세요!
 
 
 

 

설탕 없이 사과잼 만드는 방법

 
설탕 없이 사과잼 만드는 방법
 
사과잼을 만들때 설탕 없이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꿀이나 자일로스, 스테비아 또는 사과 주스 등을 대체하여 사과잼을 만들면 당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건강한 사과잼 만드는 방법이 됩니다.
 

설탕 대신 넣어 사과잼 만들기

 
꿀: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하여 사과잼을 달게 만들 수 있습니다. 꿀은 천연 당이며 달콤한 맛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탕의 절반 정도의 양으로 대체합니다.


자일로스(자일리톨): 자일로스는 저칼로리 대체 당으로 사용되는 인공 감미료입니다.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제공하지만 칼로리가 매우 적습니다. 설탕과 동일한 양으로 자일로스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 스테비아는 천연 감미료로 추출한 당입니다. 설탕보다 훨씬 낮은 칼로리를 가지며 단맛을 줄 수 있습니다. 설탕과 동일한 양으로 스테비아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과일 주스: 다른 과일 주스(사과 주스, 포도 주스 등)를 사용하여 사과잼을 달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과일 주스에는 자연적으로 당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당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주스의 당 함량을 고려하여 사과잼의 달콤함을 조절해야 합니다.


다른 대체재를 사용할 때는 각 대체재의 당도와 당 함량을 고려하여 원하는 달콤함을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대체재의 특성에 따라 맛과 질감이 다를 수 있으므로 실험적으로 조절해보면서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과잼 만들기 및 설탕 없이 사과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문서가 유용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