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이슈

얀센 백신 예약 방법, 부작용, 코로나19 예방효과 총정리

허니비비 2021. 6. 7. 17:18
반응형

얀센 백신 예약 및 얀센 백신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얀센 백신 예약 및 얀센 백신 부작용을 알아두시는 것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 예약 및 얀센 백신 부작용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얀센 백신 예약 및 얀센 백신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얀센 백신


얀센 백신 예약 방법

JANSSEN VACCINE


미국 정부가 우리나라에 공급하기로 한 얀센 코로나 19 백신 사전예약은 6월 1일 0시부터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http://ncvr.kdca.go.kr)을 통해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미 예약 첫날 온라인 예약 시스템이 마비될 정도로 예약 신청자가 몰렸다고 하며 사전 예약 신청 시작 당일 오후에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사전예약 기간은 6월 1일부터 6월 11일까지이며, 얀센 백신 예약 대상자는 만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대원, 군 관련 종사자로 약 370만명입니다. 우리나라 만 30세 이상의 예비군은 약 53만 명, 민방위 대원은 약 304만 명, 군 관련 종사자는 약 14만 명으로 이중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100만 명이 선착순 예약을 통해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접종이 진행됩니다.


얀센 백신 부작용

얀센 백신 접종 부작용


얀센 백신의 임상 시험에서의 코로나 19 예방효과는 66.9%라고 합니다. 화이자나 모더나에 비해 예방효과가예방 효과가 낮은 편이지만, 접종 횟수가 1회라는 점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중증의 경우에는 88% 예방 효과가 있으며, 면역 효과가 유지되는 기간은 6~7개월 정도라고 합니다.

얀센 백신 부작용으로는 혈소판 감소증을 동반하는 혈전증(TTS)이 드물게 나타난다는 보고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 내 약 700만 명이 접종하였는데 그 중에서 9명의 혈전증 환자가 발생하였고 그중 1명이 사망하였다고 합니다. 이렇듯 얀센 백신 접종 후 혈전이 발생하게 될 확률은 100만 분의 1 정도로 아주 낮은 확률이며, 주로 18세에서 48세의 여성 환자들이었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우리나라에서는 우선 30세 이상의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접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얀센 백신 부작용 사례



얀센 백신 접종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접종부위인 팔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부어오르는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24시간 정도 피로감과 두통, 오한, 무기력함, 발열, 메스꺼움, 졸도 등의 다양한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 코로나 19 예방 백신 종류별 특징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백신 종류 비교

백신 종류 화이자 모더나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횟수 2회 2회 1회 2회
접종 간격 21일 간격 28일 간격 X 4주~12주 간격
예방 효과 95% 94.1% 66.9% (중증 88%) 62~70%
부작용 접종 부위 통증 및
부어오름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관절통
임파선염
권태감

접종 부위 통증 및 부어오름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구토
겨드랑이 부기, 압통
접종 부위 통증 및 부어오름
피로감
두통
오한
발열
메스꺼움
졸도
저혈압
저림, 무감각
접종 부위 통증 및 압통
두통
피로감
근육통
발열
오한
권태감
관절통
메스꺼움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약한 발열 증상 또는 통증이 있을 경우엔 타이레놀을 복용하면서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은 1주일 내 이러한 증상이 사라지지만, 혹시 얀센 백신 접종 후 심각한 두통이 지속되거나 시력이 흐릿해지는 증상, 호흡곤란 및 가슴 통증, 다리 부종 등의 이상증세가 지속된다면 병원을 내원하여 진찰하여 치료를 받으셔야 하니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얀센 백신 예약 및 얀센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60세 이상 접종대상에서 30세 이상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접종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하루빨리 전 국민이 백신 접종을 마쳐 마스크를 벗는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쿠파스 추천인 등록 시
3%+1% 추가 수익이 들어옵니다.
추천인 ID : AF31592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