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이슈

백신 인센티브 접종자 혜택 정리

허니비비 2021. 6. 22. 19:34
반응형

백신 인센티브 혜택 정리

7월부터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체계가 개편되어 시행됨에 따라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마친 접종자를 대상으로 '백신 인센티브'가 시행됩니다. 백신 인센티브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신접종자 인센티브
백신접종자 인센티브 혜택

 

 

 


백신 접종자는 노 마스크(No Mask) 허용된다?

코로나 백신 1차 및 2차 접종을 완료한 접종자를 대상으로 식당이나 카페 등 다중이용 시설을 이용할 때를 제외하고 공원이나 등산로 등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다만, 많은 사람이 모이는 행사나 모임의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하니 점점 더워지는 요즘 사람이 드문 산책길에서나마 잠시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 점에서 큰 혜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백신 접종자는 인원 제한에서 제외된다?

7월부터 개편되는 거리두기 체계에서 수도권의 경우 2단계에서 식당 및 카페 등 다중이용 시설 이용 시 최대 8인까지 사적 모임 인원이 제한됩니다.(7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한시적으로 최대 6인까지 사적 모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접종자는 해당 시설 이용 시 인원 기준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백신 접종을 하지 않는 인원 8인과 백신 접종자 3인이 모임을 할 경우엔 접종자는 인원 기준에서 제외되므로 총 11명이 사적 모임에 참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로써 코로나 백신을 맞는 사람은 앞으로 완화되는 거리두기 개편안에 좀 더 자유롭게 사적 모임 참석이 가능하며 종교활동이나 스포츠 경기 관람 등 각종 소모임 활용이 원활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완료한 사람을 대상으로 행사를 개최할 경우에는 좌석 한 칸 띄우기 및 거리두기, 스탠딩 공연 금지를 해제하는 등 각종 규제에 대해 완화하고자 한다고 입장을 밝혔으며, 영화관이나 스포츠 관람석 및 공연장에서는 백신 접종자로만 구성된 별도 구역에서 음식물 섭취와 응원, 함성, 스탠딩 공연 등을 허용하는 방안도 검토한다고 합니다. 

 

 

7월부터 개편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관련하여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06.22 - [정보 & 이슈] -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총정리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총정리

7월부터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시행됩니다. 작년부터 코로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었던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조치가 7개월 만에 풀리는 새로운 거리두기 체계가 다음 달

honeypplife.tistory.com

 

트래블 버블(Travel Bubble)

백신 접종자들은 해외여행이 곧 가능해질 것 전망입니다. 정부는 국제항공, 관광시장 등의 회복을 위해서 싱가포르, 대만, 괌, 태국 사이판 등 방역 신뢰 국가 및 지역과의 '트래블 버블' 추진을 위한 상대국과의 합의를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백신인센티브혜택
트래블 버블

 

 

트래블 버블(Travle Bubble)이란?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가운데 감염에 비교적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국가에 한해서 여행을 자유롭게 허용하는 제도로, 상대국가에 대한 격리조치 없이 입국 제한을 푸는 조치를 말합니다. 트래블 버블이 합의될 경우, 해외여행을 할 때 2주간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격리 조치가 면제되기 때문에 코로나19 사태로 장기적인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일부 관광지의 경제상황을 회복하기 위한 의도로 추진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개별 자유여행은 제한하고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단체 패키지여행만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해당 제도에 관해 정확한 가이드라인 또한 발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여행 업체에서 여행 상품을 하나둘씩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니 좀 더 정확한 정보가 안내될 때까지는 관망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시 주어지는 혜택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현재까지 30% 정도에 해당하는 국민들이 백신 접종을 마쳤다고 하는데, 앞으로 7,8월에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백신 접종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하루빨리 코로나19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쿠파스 추천인 등록 시

3%+1% 추가 수익이 들어옵니다.

추천인 ID : AF31592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