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이슈

맛 없는 귤 맛있게 만드는 방법과 귤 보관방법

허니비비 2022. 1. 13. 18:16
반응형

- 맛없는 귤 맛있게 만드는 방법

- 귤 보관방법


겨울철 가장 많이 드시는 과일 중 하나인 귤!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다 보니 서너 개 이상 까먹게 되곤 하는데요. 가끔 시고 맛없는 귤을 먹게 될 때도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맛없는 귤 맛있게 만드는 방법과 신선하고 맛있는 상태로 귤을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맛없는 귤 맛있게 만드는 방법과 귤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신 후, 겨울철 새콤달콤한 귤 맛있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맛없는 귤 맛있게 만드는 방법

맛없는 귤 맛있게 만드는 방법


1. 만지작 거리기

귤껍질을 까기 전에 흔히 많이 하는 행동 중 하나인 귤 만지작 거리기. 무심코 했던 행동이 귤의 당도를 올려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귤을 손으로 만지작 거림으로써 적당한 충격을 가하게 되고 구연산이 파괴되면서 귤의 당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2. 굴리거나 던지기

만지작 거리는 행동과 같은 이유인데요. 귤을 바닥에 굴리거나 적당히 던지는 행동 또한 맛없는 귤 맛있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단, 너무 세게 던지면 귤이 터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던지시길 바랍니다.


3. 굽거나 익혀먹기

겨울철 캠핑장에서 고기를 구워먹을때 군고구마나 귤도 함께 구워서 드셔 보신 적 있으신가요? 맛없는 귤도 굽거나 쪄먹으면 더 맛있어진다고 합니다. 쿠킹포일에 감싸 불속에 넣어 구워드시거나, 고기 불판 위에 올려서 적당히 구워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가정에서는 귤껍질을 깐 상태로 프라이팬에 살짝 굽거나 전자레인지에 익혀주면 됩니다.


4. 따뜻한 물 속에 담가 두기

차가운 상태의 귤보다 적당히 따뜻한 상태의 귤이 더 맛있기 때문에 40-50℃의 따뜻한 물속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드시면 귤의 당도가 더 올라간다고 합니다. 귤 껍질도 세척할 겸 10분 정도 따뜻한 물 속에 담가두었다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맛없는 귤 맛도 되살리는 방법!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살릴 수 없을 정도로 맛이 없는 귤이라면 귤 청이나 귤 잼을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귤을 어떻게 보관하느냐에 따라 귤 맛도 좌우됩니다. 겨울철 귤을 구매할 때 박스채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그대로 냉장고나 베란다에 두고 먹게 되는데요. 귤 보관방법 또한 알려드리고자 하니 꼼꼼하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귤 보관방법

  • 3-5℃의 서늘한 온도의 베란다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햇빛이 들지 않는 곳이어야 합니다.

  • 박스채로 보관할 경우, 우선 무르거나 상한 귤이 없는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상태가 좋지 못한 귤과 섞여 있을 경우 주변의 정상적인 귤까지 금방 상하게 됩니다.

  • 귤껍질 표면에 이물질이 묻어 있을 경우에도 쉽게 상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긴 하지만 베이킹소다 또는 식초를 희석한 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껍질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하여 줍니다. 이때 표면에 물기가 남아있지 않도록 키친타월이나 신문지로 수분을 완벽하게 제거하여 보관하셔야 합니다.

  • 귤 박스 내의 귤이 서로 맞닿아 있다 보면 물러질 수 있습니다. 달걀판에 한 개씩 따로따로 꽂아 보관하는 방법 또한 귤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떠신가요? 시고 맛없는 귤 맛있게 만드는 방법과 귤 보관방법 모두 설명드렸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귤 오래오래 신선하게 보관하셔서 맛있게 드시고 겨울철 건강 또한 챙기셨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