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 건강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운동, 음식 총정리

허니비비 2023. 5. 25. 07:00
반응형



셀룰라이트는 피부의 지방 조직 아래에 있는 구조물이므로 완전히 없애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나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단관리를 통해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를 없애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방법과 식단관리 등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셀룰라이트를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지만, 피부의 외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과 강도 있는 근력 운동을 조합하여 근육을 강화하고 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과다한 염분과 당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체에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체중을 관리하는 것이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적절한 수분 섭취는 피부 건강과 탄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수분이 부족한 상태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룰라이트 마사지

셀룰라이트를 완전히 없애는 것은 어렵지만, 피부의 외관을 개선하기 위해 마사지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조직의 유동성을 향상할 수 있어 셀룰라이트의 외관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피부 관리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샤워 후 바디로션이나 보습 크림을 사용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보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룰라이트 개선을 위해서는 시간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셀룰라이트 없애는 데 도움이 될만한 운동 방법에 대해서도 아래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운동 방법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셀룰라이트가 집중되어 있는 허벅지 부위를 타깃으로 하는 유산소 운동의 종류로는 러닝, 자전거 타기, 브리스크 걷기, 수영 등이 있습니다. 매주 3회 이상 및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 있는 근력 운동

근력 운동은 근육을 강화하고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셀룰라이트가 집중된 부위를 타겟으로 하는 운동을 하시면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면 스쿼트, 런지, 레그 프레스, 힙 스러스트 등 하체 근력 운동을 집중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주 3회 이상 1세트당 15회 정도를 목표로 운동하세요.

항법 운동

항법 운동은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요가나 필라테스와 같은 항법 운동을 실천해보세요. 이러한 운동은 근육을 강화하고 몸을 스트레칭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가 많이 생겨버린 피부의 경우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와 롤러 사용

셀룰라이트 마사지와 마사지 롤러를 사용하여 셀룰라이트 부위를 문지르면서 자극할 경우,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조직의 유동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부드럽게 문지르도록 하며 너무 강하게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음식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 음식들은 피부 건강을 촉진하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셀룰라이트 개선을 위해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입니다.

 

 

충분한 물 섭취는 셀룰라이트 개선을 위해 중요합니다. 물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를 보습하여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와 과일

셀룰라이트 개선을 위해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항산화제와 섬유질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피부 건강과 소화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제인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피부 건강과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첨가물 없는 순수한 녹차를 선택하세요.


고기와 닭 가슴살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기와 닭 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선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 건강과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염소, 참치, 연어와 같은 지방 함량이 높은 생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셀룰라이트 없애는 운동과 셀룰라이트 없애는 음식을 토대로 식단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체력과 건강 상태에 따라 운동을 조절해야 하므로, 운동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트레이너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과 운동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