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 건강

브라질리언왁싱 후 관리 및 주의사항

허니비비 2021. 3. 5. 19:39
반응형

브라질리언 왁싱 후 관리 및 브라질리언 왁싱 주의사항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브라질리언 왁싱 후 관리 및 브라질리언 왁싱 주의사항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후 관리는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는 것 보다도 더 중요하므로 꼼꼼하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요즘 브라질리언 왁싱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면서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 휴가를 가기 전이면 브라질리언 왁싱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무턱대고 브라질리언 왁싱만 받은 후 관리를 제대로 안 하게 되면 모낭염 같은 피부 트러블이 날 수도 있고 인그로운 헤어가 생기거나 피부 건조함으로 인해 가려움증을 유발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걱정에 쉽게 시작하기를 어려워하는 분들도 계신데 몇 가지 관리 방법만 숙지하신다면 왁싱 후 부작용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후 관리


브라질리언 왁싱 후 관리 방법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딱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피부 보습이고 두 번째는 피부 스크럽입니다.

먼저 왁싱 후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진정 크림이나 수분 크림 위주로 보습을 해주셔야 합니다. 간혹 왁싱 후 히스타민 반응으로 간지럼증이나 붉은 반점이 올라오는 경우도 있는데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피부 반응이므로 만지거나 긁지 않도록 주의하며 티트리나 알로에 성분의 진정 보습크림을 이용하시면 피부 진정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왁싱을 통해 각질 제거가 함께 되는데 불규칙하게 탈락된 각질 부위가 건조해져서 하얗게 들뜰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보습 관리가 필요합니다.

피부 보습과 함께 신경 쓰셔야 할 것은 피부 스크럽을 통해 인그로운 헤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잠깐, 인그로운 헤어란 무엇일까요?

인그로운 헤어란
피부 밖으로 모(毛)가 자라지 못하고 피부 안에서 자라나는 것으로 인그로운 헤어는 모가 두껍거나 곱슬기가 많을수록 더 잘 생깁니다. 피부 속에서 가로로 길게 자라나거나 공처럼 돌돌 말려서 자라나며, 심할 경우에는 모공 속에서 곪아서 염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인그로운 헤어는 왁싱을 안 하더라도 새로운 모(毛)가 자라날 때 언제 어디서나 생길 수 있는 현상으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을 포함하여 왁싱 후 인그로운 헤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주 1회 ~ 2회 정도 꾸준한 스크럽 관리가 필수이며, 스크럽을 한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제를 꼭 발라주어야 합니다.

스크럽제는 오일, 사해소금, 설탕 등으로 이루어진 여러 가지 제품들이 있는데 제가 써보았던 제품들 중에서는 사해 소금이 들어가 있는 스크럽제가 가장 각질 제거 효과와 인그로운 헤어를 예방 및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해소금은 삼투압 효과로 인해 모공 속 노폐물이 모공 밖으로 밀려 나오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문지르는 스크럽제에 비해 효과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후 관리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왁싱 직후 꼭 지켜야 하는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드릴 테니 반드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주의사항


간지럽고 따가워요

왁싱 후 시술 부위가 붓거나 따가울 수 있으며 히스타민 반응으로 인해 가려울 수도 있습니다. 만지거나 긁으실 경우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거나 2차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절대 만지거나 긁지 마세요.



당일 샤워해도 되나요?

왁싱 후 열린 모공이 닫히는 시간은 24시간 ~ 48시간 정도로 왁싱 후 2일간 뜨거운 물 샤워나 바디클렌저 사용을 피해 주시고 미지근한 물 또는 차가운 물로만 가볍게 샤워하셔야 합니다.




수영장에 가도 되나요?

같은 이유로 수영장, 찜질방, 목욕탕, 온천 등 함께 이용하는 공중시설 또한 세균 감염위험이 있기 때문에 최소 2일간은 이용을 피해 주셔야 합니다.






운동해도 되나요?

왁싱 후 타이트한 레깅스나 스키니진 착용보다는 통풍이 잘 되는 헐렁한 하의를 권장합니다. 또한 격한 운동으로 인해 피부 마찰 또는 땀이 날 경우에도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술 당일 하루 정도는 격한 운동은 피하시고 요가나 스트레칭 등 가벼운 운동은 다음날부터 하셔도 괜찮습니다.



연인과 관계해도 되나요?

관계 시 피부 마찰과 세균 감염 위험이 있기 때문에 최소 2일 후 가능합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후 주의사항 정리

  • 만지거나 긁지 마세요.
  • 통풍이 잘 되는 속옷과 헐렁한 하의를 착용하세요.
  • 땀이 많이 나는 격한 운동은 최소 2일 뒤부터 하세요.
  • 수영장, 사우나 등 공중시설은 최소 2일간 피하세요.
  • 연인과의 관계는 최소 2일간 참아주세요.
  • 인그로운 헤어 방지를 위해 스크럽과 보습제를 발라주세요.



함께 보면 유용한 문서

- 2021/03/05 - [뷰티 메이크업] - 브라질리언 왁싱 뜻 종류를 알아봅시다

브라질리언 왁싱 후 관리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브라질리언 왁싱 관련 지식이 더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